국내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시장에서 넷플릭스의 독주가 이어지는 가운데 티빙, 쿠팡플레이, 웨이브 등 토종 OTT 의 추격이 이어지면서 '1강 3중' 체제가 굳어지고 있다.

와이즈앱은 2022년 4월 한국인 사용자가 가장 많은 OTT 앱은 넷플릭스로 조사됐다고 24일 밝혔다.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 + 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총 1055만명이 넷플릭스를 이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티빙 324만명, 쿠팡플레이 321만명, 웨이브 307만명, 유플러스(U+모바일tv) 156만명, 디즈니플러스(Disney+) 146만명, 왓챠 123만명, 씨즌 116만명 순으로 조사됐다.

총 사용 시간이 가장 많은 OTT앱은 넷플릭스로 조사됐다. 넷플릭스 이용자들은 지난 4월 총 35억분에 달하는 시간을 이용했다. 이어 웨이브 12억분, 티빙 9억분, 쿠팡플레이 5억분, 왓챠 2억분, 시즌 2억분, U+모바일tv 2억분, 디즈니플러스 1억분 순이었다.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이 가장 높은 OTT 앱은 웨이브로 한 달 평균 373분을 사용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1일부터 30일까지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 이용자(3871만명)와 iOS 스마트폰 이용자(1075만명)를 표본조사로 실시했다.유선희기자 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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