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교수 및 학과별 담당 카운슬러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특별 기회 학과장이 직접 커리큘럼, 특장점, 진로 등에 대한 전문적 설명과 상담 제공
사진=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온라인 학과 설명회 이미지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입학처는 2022년 봄/가을학기 입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학과장 및 교수들이 직접 학과의 특장점, 교육과정, 유망진로 등에 관해서 설명하는 온라인 행사인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프리뷰 위크(SUNY Korea Preview Week)'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오는 2022년 1월 10일부터 7일 동안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이공학·경영·예술디자인 분야의 총 7개 학과에서 차례대로 각 세션을 주관할 예정이다.
김규석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입학팀장은 "수험생과 학부모는 입학팀을 통해서만 정보를 얻게 되는 경향이 있는데, 학과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는 직접 학생을 지도하고 연구하시는 교수님들의 설명을 직접 들어볼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 교육 콘텐츠·서비스 수요자들에게 의미 있다고 생각했다. 학생과 교수님들이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우리 대학의 고유한 문화적인 특성이 잘 드러나는 행사이며, 대학 내의 다양한 구성원들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밝혔다.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에 입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직접 진학하고자 하는 학과의 교수와 소통하며 해당 학문 분야와 진로에 대한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2021년 1월 제1회 행사에서는 이공학경영 계열의 다섯 학과의 행사에 총 약 300명, 2021년 4월 제2회 행사에서는 패션디자인 계열 두 학과까지 포함하여 총 일곱 학과 행사에 총 약 340명 신청했다. 오는 1월에 개최되는 Preview Week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이진상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입학처장은 "2022년 가을학기부터 미국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대학교(Stony Brook University)의 전자정보공학과 신입생을 모집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이를 위한 별도의 온라인 학과 설명회(Preview Week) 행사도 곧 개최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2022년 가을학기 입학을 위한 원서접수는 2021년 10월에 시작됐으며, 이공학경영학 계열학과는 2022년 7월 16일까지, 예술·디자인 계열학과는 2022년 4월 말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2022년 봄학기 입학을 위한 원서접수는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