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가 인테리어 시공 인력 양성을 위한 종합 시공교육 훈련 시설을 오픈하며 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시공 품질 향상에 나선다.
LX하우시스는 지난달 30일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에서 'LX Z:IN(지인) 종합시공아카데미(가칭)'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LX 지인 종합시공아카데미는 연면적 3650m²(약 1104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이는 국내 인테리어 업계 시공 인력 교육시설 가운데 최대 규모이다. 인테리어 기본 공사부터 제품 관련 시공까지 15대 공정종류별 이론 강의장과 실습장을 갖췄다. 특히 실습장은 벽체, 급수, 배수는 물론 규모에서도 실제 인테리어 공사 현장 환경 및 조건을 동일하게 구현했다.
아울러 국내 인테리어 시공인력 교육시설 가운데서는 유일하게 합숙시설을 갖춰 보다 집중적인 교육이 가능하며, 전 공종 별로 교육생의 직무성장 경로에 따라 신규·인증·향상 등 3단계로 교육 과정을 세분화해 향상 단계까지 마친 인력들이 최종적으로는 시공 명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LX하우시스는 내년부터 이곳에서 연간 160회가량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매년 3천명 이상의 전문 인테리어 시공 인력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LX 지인 종합시공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교육과정에는 LX하우시스 및 협력사 직원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시공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다. LX하우시스는 이번 아카데미가 신규 시공인력 확보 및 직원 교육 등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 협력사들의 고민을 덜어 주는 상생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계웅 LX하우시스 대표는 "시공은 고객이 회사와 만나게 되는 중요 접점 중 하나이며 고객은 시공된 인테리어 제품을 두고두고 사용하기에 매우 민감하고 중요한 영역"이라며 "LX 지인 종합시공아카데미는 LX하우시스가 토탈 인테리어 시장에서 일등 사업자가 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명장 수준의 다수의 시공 인력들을 배출해 국내 인테리어 시장 전반의 시공 품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전혜인기자 hye@dt.co.kr
지난달 30일 열린 'LX 지인 종합시공아카데미(가칭)' 개관식에서 강계웅(왼쪽 다섯번째) LX하우시스 대표 등 관계자들이 개관 기념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LG하우시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