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새 멤버십 선봬
SK텔레콤 모델이 멤버십 제휴처에서 새로운 T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모델이 멤버십 제휴처에서 새로운 T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개인 소비 패턴에 따라 할인·적립을 선택할 수 있는 새 멤버십 제도를 선보인다.

SK텔레콤은 1일 제휴처 확대와 함께 할인과 적립 방식을 병행하는 'T멤버십 2.0'을 애플리케이션(앱) 업데이트와 함께 출범하고, 프로모션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새 'T멤버십'은 '파리바게뜨', 'CU',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등 기존 제휴사와 혜택을 그대로 유지하며 '폴바셋', '피자헛', '그린카' 등 대형 제휴처가 새롭게 추가됐다.

또 기존 할인형을 기본으로 고객이 포인트를 쌓아 나중에 해당 포인트로 할인을 받는 적립형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적립 포인트의 정식 명칭은 티플러스포인트(T+포인트)로 정해졌다.

멤버십 유형은 고객이 본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월 1회, 최대 연 12회까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적립형 멤버십을 통해 쌓아 둔 포인트는 할인형 멤버십으로 바꾸더라도 사라지지 않는다.

새 T멤버십 앱은 'T멤버십', 'T우주', '미션' 3가지 탭으로 구성된다. 멤버십 사용이력 조회나 자주 이용한 브랜드, 포인트 사용 패턴 분석을 확인할 수 있고 SK텔레콤의 구독 서비스 '우주패스' 및 구독과 관련된 내용을 확인·결제할 수 있다. 출석체크, 룰렛 응모 등 다양한 방식으로 포인트도 쌓을 수 있다.

T멤버십 사용을 위한 고정형 바코드는 고객정보보호 강화와 멤버십 바코드 불법 사용을 막는 차원에서 실시간 바코드로 대체된다. 단, 고객의 멤버십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는 차원에서 기존 바코드도 1개월간 사용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새 멤버십 출시를 기념해 12월과 1월 두 달간 'T 데이 프로모션'도 연다. 이용자들은 기존 한 달에 1주만 이용하던 T 데이 주간 혜택을 2주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SK텔레콤과 신한카드가 손을 잡고 'T멤버십'과 '우주패스'에 특화된 'T 우주 신한카드'를 출시한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에게 사랑 받는 최고의 멤버십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김나인기자 silkni@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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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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