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창립 14주년 기념식에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3000만 고객 기반으로 연간 200조원 'Life & Finance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신한카드 제공
지난 1일 서울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창립 14주년 기념식에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3000만 고객 기반으로 연간 200조원 'Life & Finance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신한카드 제공
창립 14년을 맞은 신한카드가 올해 연간 200조원에 달하는 국내 최고의 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카드는 지난 1일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창립 14주년 기념식에서 이같은 내용의 'Life & Finance(이하 라이프앤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고 4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지난 2007년 취급액 96조 원으로 출범해 올해 취급액 200조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달 열린 생활금융플랫폼 '신한플레이' 언팩쇼에서 신한카드는 현재 2750만 회원을 내년까지 3000만명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제시한 바 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새로운 시대에 맞는 경쟁의 주인공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차별화된 플랫폼 기업으로의 재탄생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문화 RE:Boot(리부트)'를 새롭게 선언하고, 신한카드만의 새로운 성장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임 사장은 "세상은 변화의 꿈으로 새로워졌고, 결국 도전하는 사람이 세상을 바꾸어 왔다"며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과 연계, 시대의 흐름과 본질에 대한 혜안을 통해 일류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수현기자 ksh@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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