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과 옥션은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사전 행사를 내달 10일까지 우수 중소상공인-농수산물 판촉전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는 중소상공인들의 판매활성화를 위해 G마켓과 옥션이 2009년부터 13년째 개최해 온 행사다.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가 후원한다.

이 행사를 통해 지난 12년간 1조 2100억 원이 넘는 누적 거래액을 달성했고, 1만 2300여 명의 전국 생산자 및 판매자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렸다.

중소기업,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정보소외계층 등 다양한 판매자의 혁신적인 우수상품을 전국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참가기업 중 우수한 성과를 올린 기업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 2점,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 2점, 해양수산부장관상 2점 및 이베이코리아 대표상 2점이 수여된다.

이번 사전행사에서는 신선·가공식품, 생필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156개 사의 우수 상품 529종을 선보이고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하늘농부 유기농 토마토즙 토마토주스 △우주나고흥 국내산 100% 생들기름 △목화송이 순면 속지 생리대 △하동녹차 우전 지리산 야생잎녹차 △동철원농협 철원오대 △국산 친환경 상황버섯 △귀빈수산 영광법성포굴비세트 △건강의섬완도 특대 완도활전복 △바다원 수산물이력제 프리미엄 안심 지리멸치 등이 있다.

특히 G마켓-옥션 전 고객에게 프로모션 상품 1만원 이상 결제 시 12% 할인쿠폰(최대 5000원)을 제공하며, 유료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은 동일한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사전행사 종료 후 오는 11월 5일부터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본 행사가 진행된다. 본 행사 참여기업은 G마켓-옥션의 판매시스템인 'ESM플러스'를 통해 공개 모집하며 참여 판매자는 △우수 마을기업 △국가기관 인증(GAP, 전통식품, 전통주 품질인증, 지리적표시제, 식품명인 등) △생산자 실명제 △수산물이력제 인증 여부 등 후원하는 정부 각 부처의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G마켓-옥션의 '제13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사전 행사 포스터. G마켓 제공
G마켓-옥션의 '제13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사전 행사 포스터. G마켓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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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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