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 홍보관 개관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 조감도. <대우건설 제공>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 조감도.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은 강원도 춘천 온의동에 조성하는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조감도)' 홍보관을 1일 개관했다고 밝혔다.

지하 7층∼지상 49층 규모의 초고층 주상복합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의 단지 내 상업시설로 지하 1층∼지상 2층 총 220실 규모다.

단지 인근에 춘천지방검찰청을 비롯 강원춘천경찰서, 춘천우체국, 강남동행정복지센터 등 다수의 공공기관과 이마트 등 상권이 있어 민원인 및 종사자 수요에 유리하다. KBS 춘천방송총국 및 한국방송통신대 강원지역 대학 등도 가깝다. 메가박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는 등 상권 간 시너지에 따른 추가 수요 유입이 예상된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강점이다. 단지 내 고정수요 1175가구를 포함해 반경 1㎞ 내 배후 주거단지 수요 9200여 가구를 소비층으로 확보할 수 있다. 공지천 하천공원, 공지천 유원지, 공지천 조각공원 등 대규모 녹지공간도 인접해 있어, 나들이객 등 여가수요 흡수에도 용이하다.



우수한 접근성도 눈여겨볼 만하다. 경춘선 (ITX) 인 남춘천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상업시설로 조성되는데다 고속버스터미널 등이 인접해 유동인구 흡수는 물론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서 유입되는 관광객 등 소비층 확보에도 유리하다. 춘천고속버스터미널,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지근거리에 있어 인근 지역에서의 수요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이외에 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가 오는 2027년 개통될 예정이라 화천, 양구, 인제, 백담, 속초 등 신설역 지역에서의 수요 유입도 가능할 전망이다.

관광 인프라 개발사업이 다수 진행 중인 만큼, 광역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레고 테마파크인 '레고랜드 코리아' 가 내년 상반기 개장을 앞두고 있다. 춘천 하중도 내 조성되는 레고랜드 코리아는 놀이시설과 호텔, 워터파크 등으로 구성된다. 이밖에 강원국제전시컨벤션센터, 선사유적박물관 건립 등도 예정돼 있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프리미엄몰에는 대형 '키 테넌트'도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2층에 춘천 지역 최초로 '모다아울렛' 입점이 계획돼 있다. 지역 내 희소성 높은 쇼핑몰로 집객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전체 상권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개별 점포의 매출 신장에도 기여하는 바가 적지 않아, 임대인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임차인 확보에 따른 공실 우려도 덜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대형 건설사 브랜드가 적용되고 지역 내 희소성 높은 키 테넌트도 계획돼 있는 만큼,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입점은 내년 3월 예정이다. 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박상길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