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구찌와 협업한 구찌 스토어 전용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가옥 스마트 가이드'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구찌와 협업한 구찌 스토어 전용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가옥 스마트 가이드'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Gucci)와 협업해 개발한 구찌 매장 전용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가옥 스마트 가이드(GAOK Smart Guide)'를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삼성전자와 구찌가 공개한 '가옥 스마트 가이드' 앱은 이날부터 서울 한남동에 있는 구찌의 국내 두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구찌 가옥'에서 이용할 수 있다.

가옥 스마트 가이드는 매장에 마련된 '갤럭시 Z 폴드3'에 탑재됐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초광대역(UWB)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가옥 스마트 가이드로 제품 정보·위치를 쉽게 확인하고, 필요하면 직원을 자신의 위치로 호출해 대면 커뮤니케이션까지 할 수 있다.

또 앱에서 증강현실(AR) 기능을 사용해 구찌의 최신 스니커즈를 가상으로 신어보고, 사진을 구찌 디지털 스티커로 꾸미고, 구찌 아케이드 게임도 즐길 수 있다.

구찌 가옥 3층의 미디어아트 월에는 삼성전자의 마이크로 LED(발광다이오드) 기반 초대형 모듈러 스크린 '더 월(The Wall)'이 설치됐다. 이곳은 구찌 가옥 외벽에 구현된 박승모 작가의 작품을 3D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로 재해석한 공간으로, 갤러리에 온 것 같은 경험을 선사한다고 삼성전자 측은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단일 제품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종합적인 고객 경험(CX)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번 구찌와의 협업에는 젊은 고객들의 감성을 더욱 잘 이해하는 신세대 디자이너들이 주요 담당자로 참여했다고 전했다. 박정일기자 comja77@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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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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