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리얼 마케팅 쇼' 캠페인이 MZ세대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30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이번 리얼 마케팅 쇼 캠페인의 영상 누적 조회수는 2000만건을 돌파했다.

제일기획이 제작한 이번 캠페인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출시에 맞춰 제품의 혁신적 기능과 감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리얼 예능 프로그램 컨셉을 접목했다.

캠페인은 방송인 유재석을 비롯해 김희철, 러블리즈 미주, 오마이걸 승희, 가수 정세운 등 셀럽 5명이 마케팅 회사 '프로덕션 Z'에서 갤럭시 Z 폴드3 및 Z 플립3의 마케팅 아이디어를 기획, 실행하는 내용이다. 특히 이들 5명 모두 갤럭시 브랜드를 실제로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캠페인의 진정성을 높이고 보는 재미를 더한다.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은 프로덕션 Z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총 6편의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등에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프로덕션 Z 멤버들이 소비자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체험하는 내용으로, 특히 팬들의 제안으로 멤버들이 과거 2000년대 초 인기를 끈 애니콜 광고를 오마주 하는 3화가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찐 팬을 만드는 마케팅에서 찐 팬이 만드는 마케팅으로 진화한 갤럭시의 새로운 시도에 MZ세대 소비자가 뜨겁게 호응하고 있다"며 "팬들의 애정과 공감을 흥미롭게 엮어낸 '프로덕션 Z'처럼 앞으로도 갤럭시만의 팬덤 마케팅을 더욱 새롭게 펼쳐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전혜인기자 hye@dt.co.kr

제일기획이 제작한 삼성전자 '리얼 마케팅 쇼' 캠페인. <제일기획 제공>
제일기획이 제작한 삼성전자 '리얼 마케팅 쇼' 캠페인. <제일기획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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