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사옥.
LG헬로비전 사옥.
LG헬로비전이 알뜰폰 부문의 성장으로 상승세를 이어갔다.

LG헬로비전은 연결 기준 올 2분기 매출 2720억원, 영업이익 104억원, 순이익 61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전년 동개 매출은 0.7%, 영업이익은 9% 증가했다. 홈 부문 및 MVNO(알뜰폰) 부문에서의 가입자 성장과 미디어·렌털 부문에서의 수익 증가가 성장을 이끌었다.

부문별로는 홈 수익이 1692억원(TV 1375억원, 인터넷 281억원, 인터넷 전화 37억원)을 기록했다. 케이블TV 디지털 가입자가 2분기 연속으로 순증했고, 인터넷 가입자도 6분기 연속 순증세를 이어갔다. LG유플러스 시너지를 통해 방송?인터넷 품질을 높이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다는 해석이다.

MVNO 수익은 440억원을 달성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미디어와 렌털을 포함한 기타 수익은 587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31.7% 늘었다. 가입자도 3분기 연속 순중했고, LTE 비중도 82%로 최고치를 기록했다.

기타수익 부문의 영업수익 증가는 콘텐츠 투자에 따른 미디어 사업 부문의 성장이 견인했다.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를 중심으로 지역채널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지역광고 영업수익이 늘었다. 렌털 부문도 '주문자 상표 부착생산(OEM) 제조 상품' 출시 효과를 이어가며 성장에 힘을 보탰다.

안재용 LG헬로비전 CFO(최고재무책임자) 상무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디지털TV, 인터넷, 알뜰폰 모두 가입자 순증을 기록하며 질적·양적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LG유플러스와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홈 사업 부문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사업 부문에서의 수익성을 강화해 기업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인기자 silkni@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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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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