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이 통합 온라인몰 '#풀무원'을 오픈한다. <풀무원 제공>
풀무원이 통합 온라인몰 '#풀무원'을 오픈한다. <풀무원 제공>
[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풀무원은 브랜드 별로 나눠져 있던 온라인몰을 통합한 '#(샵)풀무원'을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은 풀무원식품,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올가홀푸드 등을 한데 모은 통합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전까지 계열사 단위로 별도 운영하던 쇼핑몰을 통합해 소비자들이 더욱 편하게 풀무원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선식품, 가공식품 등 각종 식품은 물론 건기식, 건강음료, 일일배송 도시락(잇슬림)과 생활·주방·반려용품, 뷰티용품까지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풀무원 제품들을 총망라했다.

'#풀무원'의 차별점은 풀무원의 기업 미션이기도 한 '로하스(LOHAS:나의 건강과 지구의 지속가능을 위한 가치 실천 활동)'를 연계한 쇼핑몰이라는 점이다. 코로나19를 겪으며 더욱 중요해진 '지속가능성'을 전면에 내세워 풀무원만의 색다른 온라인 쇼핑몰로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로하스 가치 상품을 선별한 전용 코너 '로하스관'을 신설해 핵심 코너로 운영한다. 무농약·유기농·저탄소농산, 무항생제·유기축산, 지속가능수산, 동물복지, 비건, 식물성 단백질, 친환경 식품의 7개 카테고리로 세부 분류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품목을 쉽게 찾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4가지 인증정보(HACCP 인증, 유기농 인증, 무농약 인증, 동물복지 인증)와 식품 영양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다.

정종범 풀무원 온라인마케팅팀장은 "새롭게 오픈하는 '#풀무원'은 규모가 커지고 상품이 다양해졌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를 늘리는 데 중점을 뒀다"며 "로하스와 지속가능성 가치를 전면에 내세워 소비자들이 의식 있는 소비를 하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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