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장우진 기자] 현대자동차 수소전기차 넥쏘가 도요타 미라이를 제치고 글로벌 판매량 1위 자리를 탈환했다.

2일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 상반기 세계 각국에 등록된 수소연료전지차의 총 판매대수는 9100대를 기록해 작년 동기 대비 122.6% 증가했다.

현대차 넥쏘는 4700대로 62.7%를 기록해 가장 많이 팔렸다. 이는 올 1월 선보인 2021년형 모델의 2분기 판매량이 전년보다 91.1% 늘어난 효과로 분석된다.

도요타 미라이는 3700대로 넥쏘에 1위 자리를 내줬다. 다만 2세대 신형 모델을 중심으로 작년에 비해서는 735.1% 급증했다.

혼다는 클래러티 판매량이 100여대로 전년보다 8.0% 증가했지만 점유율은 5.8%로 9.2%포인트 하락했다. 혼다는 지난 6월 클래러티 생산 중단을 발표했다.

앞서 현대차는 올 1월 안전과 편의성을 강화한 '2021 넥쏘'를 출시했다. 이번 모델에는 10.25인치 클러스터,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OTA), 물 배출 기능, 레인센서, 앞좌석 동승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등의 편의 및 안전 사양을 기본 적용하고 차량 음성인식 기능이 개선됐다.

또 음성 인식 차량 제어 범위를 확대해 운전자가 음성으로 풍량이나 풍향을 조절할 수 있고 시트 및 스티어링 휠, 사이드 미러의 열선 제어가 가능하도록 했다.

SNE리서치는 "현대차가 다시 1위를 차지했지만 점유율이 70% 내외에 달하던 작년과는 달리 도요타와 시장을 양분하는 구도가 형성됐다"며 "언제든 도요타에게 역전당할 수 있는 가능성을 떠안게 돼 기초 경쟁력 배양 및 시장 전략 점검 등이 더욱 요구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수소전기차 넥쏘. 현대차 제공
수소전기차 넥쏘. 현대차 제공
<자료: SNE리서치>
<자료: SNE리서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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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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