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최초 만 40세 이전 '최우수 논문상' 3번 수상
KAIST는 최준일(사진) 전기및전자공학부 교수가 '2021년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 이동체 공학 학술회'의 '닐 세퍼드 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닐 세퍼드 상은 이동체와 이동통신 분야 저명 국제 학술지인 'IEEE 이동기술 분과' 저널에 지난 5년 간 실린 통신 채널 관련 논문 중 가장 우수한 논문에 주는 최우수 논문상이다.
최 교수는 2015년과 2019년에 각각 IEEE 신호처리 학술회와 IEEE 통신 학술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데 이어 세 번째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통신 분야에서 한국인이 만 40세 이전에 IEEE 학술회로부터 최우수 논문상을 3번 이상 받은 것은 최 교수가 처음이고, 세계적으로도 매우 드물다고 KAIST 측은 설명했다.
최우수 논문상을 받은 논문은 차량 간 통신 환경에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 밀리미터파를 차량 간 통신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처음으로 규명한 것으로, 약 150회 인용 횟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준기기자 bongchu@dt.co.kr
최준일 KAIST 교수
KAIST는 최준일(사진) 전기및전자공학부 교수가 '2021년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 이동체 공학 학술회'의 '닐 세퍼드 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닐 세퍼드 상은 이동체와 이동통신 분야 저명 국제 학술지인 'IEEE 이동기술 분과' 저널에 지난 5년 간 실린 통신 채널 관련 논문 중 가장 우수한 논문에 주는 최우수 논문상이다.
최 교수는 2015년과 2019년에 각각 IEEE 신호처리 학술회와 IEEE 통신 학술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한 데 이어 세 번째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통신 분야에서 한국인이 만 40세 이전에 IEEE 학술회로부터 최우수 논문상을 3번 이상 받은 것은 최 교수가 처음이고, 세계적으로도 매우 드물다고 KAIST 측은 설명했다.
최우수 논문상을 받은 논문은 차량 간 통신 환경에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 밀리미터파를 차량 간 통신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처음으로 규명한 것으로, 약 150회 인용 횟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준기기자 bongchu@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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