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테마별 캠핑장을 구현하고, 캠핑 간접 체험은 물론 인기 캠핑용품 구매도 가능한 비대면 쇼핑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고객은 롯데홈쇼핑 모바일앱을 통해 가상으로 연출된 캠핑장을 둘러보며 캠핑 분위기를 간접 체험하고, 전시된 상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한 후 구매도 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안전한 레저활동을 원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이번에 선보인 것은 프리미엄 캠핑장을 모델로 VR 기술을 통해 구현한 가상 캠핑장이다. '오토캠핑', '백패킹' 등 테마별 캠핑 체험 공간을 조성하고, 각종 인테리어 소품과 실제 판매 상품도 배치해 캠핑장 분위기를 연출했다. 레저 브랜드 '코베아'의 '아이거 텐트'를 비롯해 '내셔널지오그래픽 시그니쳐 벤처 체어', '콜맨 아이스박스' 등 해외 인기 브랜드의 캠핑용품을 배치했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고객이 직접 가상공간에 참여하는 메타버스(현실과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안에 모바일TV와 연계해 고객이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쇼호스트와 실시간 소통하는 '메타버스 쇼핑 플랫폼'을 구축하며 방송 스튜디오, 분장실 등 홈쇼핑 가상 체험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VR 장비를 통해 집에서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웨어러블 가상 스토어'도 선보이는 등 메타버스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