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한 양측은 이번 MOU를 통해 양 사가 가지고 있는 강점을 기반으로 전략적 사업확장에 나선다. 올림플래닛은 고유의 실감기술을 통해 제작된 가상공간을 제공하는 기술적 협력을 제공하고, 알이파트너는 전반적인 홍보 및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급격하게 변화하는 산업 트렌드 및 관련 고객의 니즈에 민첩하게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러한 올림플래닛은 부동산, 건설, 전시, 박람회 등 다양한 B2B산업 내 특화된 실감형 가상공간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버추얼주택전시관, 버추얼 전시/박람 및 기업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 가상공간 플랫폼을 제공하여 그 안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소비자를 만날 수 있는 메타버스 기반의 새로운 버추얼 비즈니스 문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실감형 가상공간을 일반 소비자들도 쉽게 제작, 소유할 수 있도록 관련 B2C 서비스 플랫폼을 현재 개발 중이며,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의 라이프와 비즈니스가 잘 융합되어 선순환할 수 있는 실감형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이사는 "이번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공동사업 MOU 체결을 통해 양사가 각각 주도하고 있는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가상과 현실이 융합되는 실감미래시대 실현에 더 빠르고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으며, 양사간 협업 시너지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성준기자 illust76@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