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이 라이브 커머스 전문 쇼핑호스트 '알파 크루'를 선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K쇼핑은 모바일과 TV앱 동시 라이브 방송을 론칭하고 모바일 라이브 편성을 확대하는 등 종합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K쇼핑은 라이브 커머스 확대 및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지난 6월 한 달간 라이브 커머스 전문 쇼핑호스트를 모집한 바 있다.
이번 공개 채용에는 승무원, 아나운서, 홈쇼핑 쇼핑호스트 등의 경력을 가진 지원자는 물론, 배우, 뮤지컬 배우, 가수, 성우, 변호사까지 이색 경력자들도 다수 지원하는 등 총 400명 이상이 몰렸다.
특히 라이브 커머스 경험이 있는 지원자들이나, 개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지원자들이 눈에 띄게 늘었다는 설명이다.
K쇼핑은 지원자 전원의 개인 PR 영상을 통해 1차 선발을 거쳤으며 2차 카메라 테스트 및 돌발 상품 설명 미션 등 라이브 커머스에 걸맞는 끼와 재능은 물론 상품 소구력, 순발력 등을 중점으로 평가해 최종 8인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라이브 커머스 쇼핑호스트들은 7월부터 K쇼핑 모바일 라이브 방송에 출연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더해 SBS 미디어넷과 함께 제작하는 인플루언서 라이브 커머스 '탐라이브'에서도 활약할 예정이다. 이후 K쇼핑 TV MCN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K쇼핑의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핑호스트인 '알파 크루'로 선발된 8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알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