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아이클릭. 제공
사진= 아이클릭. 제공
중국 위챗 미니프로그램 구축 및 운영까지 가능한 자체 SaaS 솔루션 아이스마트고(iSmartGo) 솔루션을 아이클릭 인터렉티브 아시아 그룹 유한회사(이하 아이클릭)가 출시했다.

아이클릭의 아이스마트고 솔루션은 스마트 마케팅 툴을 통해 중국 최대 소셜미디어 메신저인 위챗(Wechat) 내에서 사용자 친화적인 이커머스 스토어 개설 및 구축을 지원할 수 있어 눈에 띈다. 또한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기술을 활용해 정확한 오디언스 타겟팅으로 양질의 트래픽을 획득하고 정교한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기에 더욱 의미 있다.

이로써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브랜드들은 효율적이면서도 빠른 성장을 달성할 수 있는 하나의 판로로 이를 활용할 기회를 얻었으며 각종 마케팅 노하우 및 크로스보더 스마트 리테일 솔루션이 제공되어 이를 판매 프로세스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아이클릭의 아이스마트고는 지난 4월에 출시됐다.

아이클릭은 나스닥에 상장된 중국 전문 온라인 마케팅 및 기술 플랫폼 개발 애드테크사다. 글로벌 의류 도매 플랫폼 ㈜골라라와 국내 카 시트&유아용품 전문 기업 폴레드의 중국 시장 확장과 중국 내 타켓이 되는 사용자들에게 이를 효과적으로 호응을 얻을 수 있도록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과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 바 있다.

특히 중국 내에 K-패션 수요가 늘고 현 상황 속에서 이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방법으로 아이클릭을 중국 시장 진출 파트너로 선택한 ㈜골라라는 스마트 리테일 분야에서 아이클릭이 보유한 풍부한 경험과 방법론 및 기술을 통해서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클릭은 현재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및 유럽 내 11개소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국 오디언스 데이터 중심의 첨단 기술 기반으로 구축된 아이클릭만의 독자적인 플랫폼은 옴니 채널 마케팅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각 산업의 관심을 얻고 있다.

아이클릭의 CEO이자 공동창립자 지안 'T.J.' 탕은 "아이클릭의 첫 번째 크로스보더 솔루션인 아이스마트고는 자사의 강력한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서 이미 상당수의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했다."라며 "이러한 초기 프로세스를 통해서 아이클릭의 글로벌 DNA가 어떻게 글로벌 브랜드의 니즈를 깊게 이해하는지 보여주고 아이스마트고가 가진 잠재력으로 고객에게 강력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이번에 거둔 성공을 동종 산업 분야 내 다른 고객들에게도 제공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김대성기자 kdsung@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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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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