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장우진 기자] 현대모비스가 MZ세대(밀레니얼_Z세대) 신입 사원들과 메타버스(가상세계), 랜선 여행이라는 새로운 소통 방식으로 첫 만남을 가졌다.

현대모비스는 올 상반기 채용된 신입 사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8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입문 교육 일정에 '메타버스 체험'과 '비대면 랜선 여행'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모비스가 신입 사원 입문 교육에 메타버스와 랜선 여행 콘텐츠를 활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측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재택근무 중 온라인으로 실시하는 교육에서 상호 친밀감과 유대감을 높이고, 신입 사원들에게 첫 사회생활의 활력을 제공하기 위해 이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메타버스 체험은 신입 사원들이 가상공간에서 만나 인사를 나누고, 색다른 공간을 다양하게 체험하며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 어플을 이용해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든 뒤 조별로 어플 속 인기 장소들을 자유롭게 체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랜선 여행은 해외 현지를 유튜브 라이브로 연결해 전문 가이드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이다.

신입 사원들은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어려운 최근 상황에서 바르셀로나, 피렌체, 이스탄불 등 유럽 유명 여행지를 선택해 2시간가량 랜선 여행을 즐겼다.

현대모비스는 기존 신입 사원들이 들어오면 회사를 이해하고, 애사심과 공동체 의식을 높이기 위해 집합 연수와 하계 제주도 수련대회 등의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해 왔다.

김진환 경영지원부문장은 "메타버스 콘텐츠를 활용해 회사 주요 사업장이나 연구소, 주행시험장 등을 투어하는 프로그램도 추가할 것"이라며 "MZ세대의 눈높이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현대모비스 신입 사원들이 입문 교육 과정에서 메타버스 체험을 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 신입 사원들이 입문 교육 과정에서 메타버스 체험을 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장우진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