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에스투뷰텍이 외국인 환자 유치에 대한 공로로 대구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 주식회사 에스투뷰텍은 2019년 설립 후, 지속적인 외국인 환자 유치 활동을 통해 2021년 대구국제의료관광전 의료관광인의 밤 행사에서 관련 표창과 함께 의료관광 선도유치업체 신규 지정증을 수령했다.

사진= 주식회사 에스투뷰텍 의료관광 선도유치업체 지정 및 표창 수여
사진= 주식회사 에스투뷰텍 의료관광 선도유치업체 지정 및 표창 수여
현재 대구광역시에서는 지역 내 의료관광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구의료관광진흥원을 통해 대구의료관광 활성화 유공 민간인 포상 정책을 시행 중이다. 이는 대구시 외국인 환자 유치에 적극 노력해 대구 의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림으로써 '메디시티 대구' 브랜드 향상에 크게 기여한 대상자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정책이다.

주식회사 에스투뷰텍은 2019년 1월 설립된 기업으로 대구의료관광진흥원, 수성대학교 메디뷰티선도센터 등 지역 내 기관들과 협력함으로써 중국, 베트남 등 외국인 대상의 체험 관광, K뷰티 교육 등 특수목적관광, 뷰티 웰니스 프로그램 등을 기획했다.

이 가운데 관광편의시설업 지정을 획득한 주식회사 에스투뷰텍의 뷰라운지를 오프라인 체험 장소로 활용하고 있다. 뷰라운지에서는 관광객의 신뢰를 얻기 위한 전략으로, 피부 및 두피를 전문기기로 진단하고, 전문인력이 상담을 통해 개인별로 가장 적합한 제품 및 서비스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지역 내 역량 있는 업체들이 생산한 뷰티 제품들을 관광객 개인에게 맞춤형으로 추천해주고 있다.

또한, 외국인 환자 유치 홍보, 마케팅 인프라 구축을 위해 뷰티 엑스포와 메디 엑스포에서 해외 바이어 대상 국제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여해 대구지역 뷰티체험 관광을 의료관광과 연계해 경쟁력을 제고해 가고 있다.

사진= 주식회사 에스투뷰텍 오프라인 토털 편집숍 뷰라운지
사진= 주식회사 에스투뷰텍 오프라인 토털 편집숍 뷰라운지
에스투뷰텍 김연선 대표는 "지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국내외 의료뷰티관광 트렌드에 대한 시장 조사와 웰니스 프로그램 기획을 통해,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을 대상으로도 의료 및 뷰티관광을 기획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이목을 끌 수 있는 관심사를 형성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에스투뷰텍은 2020년 중국 및 베트남 바이어를 대상으로, 지역에 연고를 두고 있는 기업들의 화장품 및 뷰티 스마트 디바이스에 대한 체험 투어를 진행했으며, 2021년에는 5개국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K-뷰티 교육 등 랜선 투어를 진행했다. 또한, 중국을 대상으로 한 K-뷰티 교육 및 대구지역 뷰티 웰니스 프로그램 진행 등 국내외적으로 지역 의료뷰티관광 활성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승훈기자 april24@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