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 SK엠앤서비스 업무제휴 협약 체결식'에서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오른쪽)와 김경주 SK엠앤서비스 상생협력그룹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리아센터 제공
'코리아센터 - SK엠앤서비스 업무제휴 협약 체결식'에서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오른쪽)와 김경주 SK엠앤서비스 상생협력그룹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리아센터 제공
코리아센터와 SK엠앤서비스가 '소상공인 대상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코리아센터는 SK엠앤서비스가 보유·제휴하고 있는 온라인 소상공인 플랫폼 회원에게 마이소호, 스탬프팡 등의 커머스 솔루션을 무상 공급한다. SK엠앤서비스는 코리아센터 솔루션 이용 고객사에 매장 운영 솔루션 패키지 사장님 안심경영팩 지원과 함께 편의·복지 분야의 유·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리아센터가 제공하는 마이소호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등 SNS 채널을 통해 보다 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특화된 메이크샵의 스몰비즈니스용 쇼핑몰 플랫폼으로, 모든 SNS 채널에 상품 주문 및 결제를 위한 링크기능을 제공한다.

또 최근에는 판매 예정 상품을 알림 메시지를 통해 판매 시작 시 자동으로 알려 주고 판매 일정을 캘린더 이미지로 만들어 SNS 채널에 공지할 수 있는 마이소호 마이링크 서비스도 개시했다. 스탬프팡은 모바일로 쿠폰을 적립할 수 있는 '나.적립', 줄 서거나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나.대기', 종업원을 통하지 않고 주문할 수 있는 '나.주문' 기능이 포함된 비대면 특화 서비스 중 하나다.

한편, SK엠앤서비스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 플랫폼 제공 전문기업이다. 기업 구성원을 위한 선택적 복지 플랫폼 '베네피아'와 소상공인을 위한 정보와 매출 데이터 분석 등을 지원하는 소상공인 정보포털 '비짓' 등을 운영하고 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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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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