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아이즈 무인PC방은 사전등록 회원은 홍채 인식, 비회원은 본인인증 후 QR코드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도록 한다. 특히 출입문이 개방됐을 때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은 인원이 입장할 경우 이를 감지해 관제사가 지능형 영상관제로 현장 상황을 확인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미성년자 이용이 불가능한 심야시간에도 상주 직원 없이 미성년자의 출입을 제한할 수 있다.
무인PC방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돌발 상황도 사전에 방지한다. 직원 외 출입이 제한된 카운터·창고 등에 고객이 접근하거나 고객 간 다툼 상황이 발생하면 보안 요원이 현장으로 긴급 출동하도록 한다. 이 밖에 화재 감지 센서, 비상 호출벨 등 무인PC방에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PC방 점주는 언제 어디서든 CCTV로 PC방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 출입 내역도 점주의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전송된다. 피치 못한 사고가 발생했을 때는 도난 최대 1000만원, 화재 최대 1억원의 보상을 제공한다.
KT텔레캅은 기가아이즈 무인PC방 출시를 기념해 고객 혜택 프로모션을 7월31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서비스 가입 시 월정료 1개월과 신규 설치공사비 면제 혜택을 제공하며 KT PC방 전용회선을 사용 중인 고객은 결합할인으로 월 1만원의 요금을 추가로 감면 받을 수 있다.
김영식 KT텔레캅 마케팅본부장은 "차별화된 무인솔루션 제공을 위해 지능형 영상분석, 영상관제, 클라우드 저장 등을 더욱 적극적으로 도입·적용할 예정"이라며 "고객을 우선시 하는 플랫폼 보안기업으로서 무인화 시장에서도 자사만의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