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M은 2010년 론칭 이래 청년들이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다. 올해 SGM은 지난 10년간 지속 성장한 프로그램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콘텐츠 개발자로서 프로젝트 완성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창작(인디게임) 부문',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고, 재미를 함께 나눌 수 있는 'Fun, Human-Like(펀, 휴먼-라이크) AI'를 개발하고 있는 창작자들을 위한 'AI 부문',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IT창작 멘토링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대학생 멘토 팀을 위한 '사회참여 부문' 등 총 3개 부문으로 확대 운영 된다.
창작 부문은 24시간 활용 가능한 연구공간 지원을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현업 개발자 및 SGM 출신 선배 창작자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링, 유저 피드백 시연회, 창작 활동비 제공 등 콘텐츠의 개발에서 완성까지 전 단계를 지원한다. AI 부문은 'Fun, Human-Like AI' 프로젝트를 개발 중인 2인 이상의 팀을 모집하며, 팀 별 프로젝트비와 AI 관련 강의 학습비, 고사양 PC및 데이터 크레딧 등을 지원하고, 팀 별로 독립된 프로젝트 진행 공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SGM AI수료자 중 우수 프로젝트를 선발해 스마일게이트.AI 센터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사회참여 부문은 IT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갖춘 3~4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모집한다. 사회참여 부문으로 활동하는 팀은 지역아동센터 창의 커뮤니티 프로그램 '팔레트'의 멘토로 활동한다. 참가팀은 창의 환경을 경험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이 IT기술을 활용한 자율적인 창작 프로젝트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SGM 창작 부분은 퓨처랩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14일까지 모집한다. 사회참여 부문은 팔레트 홈페이지에서 내달 7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AI 부문은 6월 중 퓨처랩센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 될 예정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010년부터 SGM을 운영해오며 청년들의 흥미와 관심사를 기반으로 함께 배우며 성장하고, 청년들의 재능과 꿈을 바탕으로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계기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특히 창작 부문은 현재까지 총 70여개 팀, 340여명의 창작자들이 수료했다.황병서기자 BShwang@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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