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마스크는 우리 일상 속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되었다. 한때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기도 했지만, 과거 20년도 137곳 이었던 마스크 제조기업이 올해 2월 1356개까지 늘어나면서 수요보다 공급이 더 늘어난 추세다.
다만, 마스크를 구하기 쉬워진만큼 가짜 마스크들도 늘어났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마스크 등 코로나 19 보호용 의료제품 판매처를 대상으로 온라인 광고를 점검한 결과, 총 215건이 적발되었으며, 그중 마스크와 관련된 허위·과장 광고는 27건이었다. 또한, 성능이 미흡한 중국산 마스크를 밀수해 KF94 마스크로 둔갑시켜 국내에 유통한 일당이 세관에 적발되는 등 기업 측에서 기재한 정보를 그대로 믿기 힘든 지경까지 이르렀다.
이러한 가운데, 불시에 마스크 리뷰를 진행해 성능을 테스트한 해외 유튜버의 영상이 공개되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유튜버는 미국의 Armbrust라는 유투브 계정을 운영하는 이로, 아마존에 판매하는 모든 마스크를 직접 구매해 리뷰와 실험을 진행했다.
본 유튜버는 영상을 통해 $4729.24 비용을 들여 마스크를 구매했음을 언급했으며, 이후 여러 종류의 마스크에 대한 리뷰를 진행했다. 제품 중에는 대한민국 제품인 '닥터퓨리 KF94 블랙 황사마스크' 가 포함돼 있었다.
유튜버는 본 마스크를 테스트 하기 전부터 마스크 패키지에 대한 호감을 드러냈으며, 한국의 KF94 인증에 대해 '매우 신뢰할 수 있는 인증'이라 설명했다. 특히, 필터 효율에 대한 테스트 진행 결과 필터효율이 97.38%가 나와 닥터퓨리 제품을 매우 추천하며 영상을 마무리했다.
닥터퓨리 관계자는 "본 영상은 자사가 제품을 후원하지 않고 직접 사비로 구매해 테스트를 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닥터퓨리 KF94 제품이 해외 제품들과 비교하여 품질과 성능, 디자인 등 다양한 관점에서 큰 호평을 받아 뿌듯하다"고 전했다.
한편, 닥터퓨리는 '모든 국민이 믿고 쓰는 생활용품을 만들겠다'는 철학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마스크 외에도 핸드워시, 손소독제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위생용품을 출시하며 종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