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아이씨뱅큐. 제공
사진= 아이씨뱅큐. 제공
반도체/전자부품/오픈소스하드웨어 전문 유통기업 아이씨뱅큐(ICbanQ, 대표 김종우)가 오는 6월 14일부터 25일까지 10일 간 '마이크로비트 코딩 코치 강사 기초 연수 전액 무료 과정 1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연수는 기존에 코딩을 경험해본 강사들 중 '마이크로비트'라는 새로운 플랫폼으로의 강의를 도전하고자 하는 강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연수이다. '마이크로비트'란 영국 BBC에서 코딩 교육용으로 개발한 하드웨어로, 2017년에 처음 선보인 뒤 최근 V2로 업그레이드 진행된 코딩 교구이다.

이렇듯 시장에 선보인 지 얼마 되지 않은 교구로, 강의에 도전하기 어려웠을 강사들에게 보다 쉽게 기초부터 응용까지 배워볼 수 있도록 총 20시간의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연수는 코로나 시대에 부상하는 비대면 트렌드에 맞추어 ZOOM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 연수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연수는 약 20만 원 상당의 교육비를 전액 무료로 진행하는 연수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단녀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전망이다. 연수에 사용되는 교구 역시 렌탈로 지급되어 본인의 부담을 크게 낮추도록 하였다. 교구같은 경우 최근 IoT에 대한 높아지는 관심과 함께 출간된 '모두의 마이크로비트' 교재와 함께 시연해볼 수 있는 '모두의 마이크로비트 키트' 그리고 2019년부터 전국의 학교 등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코딩 RC카 '마퀸'으로 구성하였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의 경우 단순히 강사 양성만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재능기부를 함께 진행한다. 이번 연수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이 반드시 4시간 분량의 마이크로비트 기초 교육을 진행하는 이번 연수는 도서 산간 지역 등 그동안 코딩과 가까워지기 어려웠던 학교의 학생들에게도 코딩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이씨뱅큐 관계자는 "해당 연수를 통해, 코로나와 맞물려 강의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강사들과 경단녀들이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최근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이번 연수 마무리 과정의 재능기부를 통하여 이러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음에 기쁘고,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연수 접수 기간은 5월 21일부터 6월 3일까지로, 아이씨뱅큐㈜ 홈페이지의 신청페이지에서 모집 공고를 참고해 접수하면 된다.

정승훈기자 april24@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