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기반 디지털 금융 서비스 플랫폼 큐알씨뱅크와 스마트밴딩머신플랫폼 전문 개발사인 페이즈커뮤, 무인플랫폼 유통 마케팅 전문 회사인 필굿이노베이션 3사가 MOU를 체결했다.
큐알씨뱅크(대표 고도형)는 QR 코드 스캔을 통한 결제 서비스를 출시해 구매, 결제, 송금, 환전까지 쉽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환전 수수료가 높고 인증 절차가 번거로웠던 기존 해외송금과 다르게 상대방의 전화번호만을 통해 국가 및 국적에 상관없이 실시간으로 송금할 수 있다. 국내외 수백만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리스크 관리 시스템과 자동 운전과 유지 보수 시스템이 갖춰진 백엔드 및 운영 시스템으로 결제와 거래 기록을 저장하고, 비정상적인 운영이 있을 경우 추적이 가능해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 기록된 정보는 암호화로 저장돼 수정이 불가하다.
페이즈커뮤(대표 손영민)는 스마트밴딩머신 개발과 무인매장 프랜차이즈 등 앱과 포인트 연동 플랫폼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 페이즈커뮤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밴딩머신은 IoT 온도조절시스템, 자동 원격 A/S, 내비게이션 기능, 비대면 고객 소통, 별도 앱과 쇼핑몰, 라이더 배송 연동 등 다양한 신기술이 탑재되어 있다. 이를 기반으로 무인 반찬가게(프랜차이즈), 쥬얼리 무인매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무인매장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다.
3사의 이번 제휴는 핀테크 금융 디지털 결제 서비스를 스마트밴딩머신과 무인매장에 적용, 상용화하는 국내 첫 모델이며 필굿이노베이션(대표 이황호)이 금번 출시되는 새로운 플랫폼 서비스에 RFID밴딩머신의 기술참여 및 국내외 유통 마케팅을 맡아 다양한 분야에 동반 진출할 예정이다.
3사의 협업으로 국내 최초의 디지털 금융 결제 서비스로 실제 생활 속 상용화가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