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박상길 기자] 계룡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공급하는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 정당계약을 일반공급은 지난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특별공급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각각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부동산원(옛 한국감정원) 청약홈 자료에 따르면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은 지난 7일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609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1만229건의 청약통장이 몰려 평균 16.8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은 지하 1층∼지상 최고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74·84㎡ 762가구로 조성된다. 올해 10월 입주 가능한 공공 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다. 임대료 상승률이 5% 내로 제한되며 취득세, 보유세 부담도 적어 내 집 마련 수요자의 관심이 높다.
분양 관계자는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은 경기도 청약 인기 지역인 동탄2신도시에 조성되는 데다 동탄호수공원과 중심상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인프라를 갖췄다"며 "우수한 상품성에다 합리적인 가격, 상대적으로 덜한 세금 부담으로 내 집 마련 수요자의 관심이 높은 만큼 정당계약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동탄 호수공원 리슈빌은 동탄2신도시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위치한다. 단지는 축구장 105개 면적인 75만여㎡ 규모의 동탄 호수공원 바로 앞에 조성되며 송동공원, 장지이웃공원도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동탄 호수공원 일대가 문화, 쇼핑, 휴양시설 등이 들어서는 수변 친화형 문화·상업 복합공간으로 조성되며 단지 앞에는 중심업무지구가 있어 도심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호연초등학교를 품고 있으며 서연중학교·서연고등학교, 동탄 7고등학교(예정)도 가까워 자녀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동탄대로, 동탄 순환대로 등 동탄2신도시 주요 도로망으로 접근성이 좋아 수서발고속철도(SRT) 동탄역,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을 이용한 광역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동탄역의 경우 서울 2호선 삼성역까지 20분이면 이동이 가능한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2023년경 개통되면 서울 강남 접근성이 좋아질 전망이다.박상길기자 sweats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