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게차, 굴삭기, 불도저 로더, 유/무인 타워크레인을 비롯한 중장비 자격증과 운전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중장비를 전문적으로 교육해 주는 기관을 찾는 것이 좋다. 학원에 따라 2~3일이면 단순 교육 이수만으로도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화성신진중장비학원이 바로 그런 곳이다.
화성신진중장비학원은 3톤 미만의 지게차와 굴삭기, 로더의 경우 2일간 교육을 하면 시험을 보지 않고도 자격을 획득을 할 수 있다. 또한 3톤 미만의 타워크레인과 5톤 미만 불도저, 로더는 3일을 교육 이수에 투자하면 무시험으로 자격 취득이 가능하다. 이런 장점 때문에 4050 세대는 물론 정년퇴직을 한 60대 이상의 중년층도 자격증에 도전을 하는 경우가 많다.
중장비 자격증, 지게차 자격증, 유인 및 무인 타워크레인면허 등의 경우에도 학원에서 연습을 한 뒤 바로 시험을 통해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국가기능사 자격증을 준비할 경우에는 연습과 시험을 서로 다른 곳에서 보지 않아도 되어 시험을 볼 때 부담감을 낮출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소형 건설 장비 중 3톤 미만 지게차 면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게차 운전기능사의 경우 한 달에 한 번씩 국가시험이 치러지기 때문에 짧은 기간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런 국가기능사 자격증의 경우 필기시험을 치른 뒤 실기시험을 실시한다.
화성신진중장비학원에서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강사들이 시험 내용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시험 기출문제들을 제공하여 단 시간에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굴삭기, 불도저, 로더, 타워크레인 운전기능사 같이 국가에서 인정하는 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원할 시 동일한 방법으로 취득을 할 수 있다. 건설기계 운전과 관련된 기능사 자격증의 경우 상시 시험이 진행되고 있어 빠른 취업을 원하는 이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지게차, 굴삭기 자격증 취득후 실무교육을 익혀 취업현장에서 빠르게 적응하기 위한 실무반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20대의 젊은 층에서도 중장비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의 경우에도 신입 및 경력 인력을 크게 보충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2030대의 젊은 사람들도 건설기계 운전와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할 목적으로 화성신진중장비학원을 찾고 있다.
학원 관계자는 "소형 건설 자격증의 2~3일 완성 코스를 통해 무시험으로 취득이 가능하다."라며 "학습과 시험 모두 한 곳에서 준비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라고 전했다.
화성신진중장비학원에 시험과 관련된 문의 사항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나 유선 상담을 통해 자세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고승민기자 ks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