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은 지난 30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생활&리테일 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생활&리테일 센터는 소비자학과, 식품영양학과, 의류학과 교수진으로 이뤄진 공동 연구 단체다. 소비자 삶의 질 향상 등 지속 가능한 생활문화 조성을 위해 리테일의 역할을 총망라한 심층 연구 활동을 진행한다.
GS리테일과 서울대학교 생활연구소 생활&리테일 센터(이하 센터)는 △상품 공동 개발 △정보, 기술 교류 확대 △전문 인력 양성 및 인적 교류 확대 등을 주요 골자로 맺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본격적인 협업을 시작한다.
우선 양측은 편의점의 건강한 먹거리 기준을 수립해 나가기로 했다.
1인가구 확대, 코로나19 영향으로 편의점이 식당 역할을 대체하는 등 국민 식생활의 중심 플랫폼으로 성장하자, 더 건강한 편의점 먹거리 제공을 위한 세부 기준을 마련하기로 했다는 설명이다.
GS리테일은 수립된 세부 기준을 기반으로 영양 균형을 강화한 건강 먹거리 라인업을 구축해 갈 방침이며, 이를 편의점 GS25의 주력 먹거리 상품으로 육성해 갈 계획이다.
또한 GS리테일은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의 박사, 석사, 학사 등을 대상으로 기업 탐방 및 인턴십 기회를 부여 하기로 했다. 우수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제도도 운영된다.
서울대학교 교수진은 연구 자료를 기반으로 한 기술 자문과 함께 GS리테일 상품 기획자(MD)를 대상으로 식품영양학 전문 교육, 국내 외 주요 트렌드 관련 교육 등을 정기적으로 진행 할 계획이다.
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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