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SK플래닛 OK캐쉬백의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오!라방 PICK'을 소개하고 있다. SK플래닛 제공
SK플래닛(대표 이한상) OK캐쉬백이 라이브 커머스를 육성하기 위해 베스트 상품을 엄선해 판매하는 '오!라방 픽(PICK)'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오!라방 픽은 '오!라방'이라는 이름으로 작년 6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시작한 OK캐쉬백이 기존 송출 프로그램과 별도로 새로운 방송 송출 시스템을 구축해 선보이는 방송이다.
라이브 커머스 생방송 중에만 구매 가능한 특가상품 뿐 아니라 방송을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거나, 방송 중 제시하는 브랜드 관련 퀴즈를 맞추면 OK캐쉬백 포인트를 제공한다.
OK캐쉬백은 자체 방송과 함께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및 'SK스토아' 방송을 포함 월 평균 70여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송출 중이다. 시청자 대부분이 높은 구매력을 갖고 있는 3050세대다. 방송을 시작한 지 채 1년이 되지 않았지만 서비스 성과지표와 소비자 반응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교수 SK플래닛 DXP사업본부장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MZ세대 신규 고객 유입이 증가하는 등 긍정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