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박상길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16일 충남 아산모종1지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7층, 9개동, 전용면적 74∼99㎡, 92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판상형 및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다. 4베이 판상형 구조인 전용 74㎡A와 전용 84㎡A는 편리한 동선이 확보된 'ㄷ'자형 주방에 현관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도 넉넉하다. 전용 84㎡A 에는 주방 팬트리가 추가로 제공된다. 전용 84㎡B는 2면 개방형 탑상형 구조로 거실과 주방이 연결된 LDK(거실-식당-주방) 설계 구조로 우수한 개방감이 특징이다.
전용 99㎡A는 5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다. 현관과 복도 내 팬트리가 구성돼 공간활용성이 좋으며 채광 및 통풍이 가능한 대형 드레스룸이 마련된다. 주방의 경우 발코니 확장 시 주방 팬트리가 추가로 제공되며 독립형 아일랜드 등 차별화된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각 세대 내에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해 조명 및 난방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주차관제, 무인택배, 원격검침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교육 여건은 잘 갖춰졌다. 단지에서 신리초와 모종동 학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온양여중·고, 한올중·고가 가깝다. 이마트,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롯데시네마, 충무종합병원이 도보거리이고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아산시법원, 한마음 야구장, 이순신종합운동장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에서 국철 1호선 온양온천역, 풍기역(예정), 아산시외버스터미널, 천안아산역(KTX), 아산IC(예정)가 가깝다.
단지가 위치한 충남 아산시는 부동산 비규제지역이다. 이 때문에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는 전매제한 기간이 없으며 청약 자격, 대출 제한 규제가 덜 하다.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 입주는 2023년 하반기 예정이다.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현대엔지니어링이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 석경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