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스토어링크 제공
사진= 스토어링크 제공
오프라인 구매에 대한 비중이 떨어지고 온라인을 통한 구매가 활성화됨에 따라 더 많은 매출을 올리기 위한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경쟁이 뜨겁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0년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61조 1234억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도 그 규모가 날로 커지고 있다.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세와 더불어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비즈니스에 관심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특히 온라인 창업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 24에 따르면, 지난해 개인 사업가 신규로 개설한 쇼핑몰수는 13만여 개로 전년 대비 2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페24와 같은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인해 진입장벽이 낮아져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있다면 누구나 소자본 창업이 가능해진 것이다.

전자상거래 시장의 진입장벽이 낮아지면서 과열 현상이 일어나기 마련이다. 목표 시장에 있는 경쟁업체들을 파악하고 우위에 올라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기 쉽지 않다.

2019년 7월 론칭한 스토어링크는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쇼핑몰들을 대상으로 경쟁 우위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서비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쇼핑몰 상위노출에 필요한 알고리즘을 분석하고 빅데이터를 수집해 상위노출 전략을 도출해내어 해당 전략을 토대로 키워드별 실시간 순위 확인, 관심 키워드 순위변동 그래프 제공, 키워드별 상위노출 ROAS분석, 키워드별 상위제품 분석 등의 결과를 제공한다.

스토어 판매자와 소비자들 모두 상생할 수 있는 획기적인 자체 체험단 플랫폼 '퍼그샵' 구매체험단을 통해 상위노출에 필요한 다양한 지표를 합법적인 과정으로 상승시키는 점도 매력적이다.

이러한 서비스를 기반으로 스토어링크는 이미 다양한 쇼핑몰에서 성공 사례를 쌓으면서 상위노출 및 순위관리 서비스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고승민기자 ks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고승민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