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마켓컬리는 올해 1~2월 아침 식사용 식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별다른 과정 없이 바로 섭취할 수 있는 상품의 인기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대표 아침 식사용 식품인 샌드위치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상품 수는 82% 증가했는데, 판매량은 상품 수의 3배가 넘는 259% 증가했다.
이와 달리 직접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을 때 필요한 재료인 식빵은 121%, 모닝롤 78%, 잼 77%, 요리란 58%, 샐러드용 채소 40% 등으로 증가폭이 상대적으로 낮았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재택근무, 집콕 트렌드 등이 강화되면서 아침 식사를 챙겨 먹는 수요가 늘어난 와중에도 조리 과정 없이 좀 더 간편하게 먹고자 하는 수요가 많았던 것이란 분석이다.
실제 우유만 부으면 먹을 수 있는 시리얼의 판매량은 166%, 오트밀은 376% 증가했다. 우유도 판매량이 135% 증가했다.
'더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에너지바도 인기다. 에너지바는 영양소, 포만감 등을 챙길 수 있다는 장점에 힘입어 판매량이 279% 증가했다. 지난 해의 경우 아몬드, 현미, 그래놀라 등 건강한 맛의 상품군들이 주를 이뤘지만[ 올해는 바나나, 시나몬, 레몬, 얼그레이 등 다채로운 맛을 가진 상품들이 출시되면서 판매량이 늘고 있다.
이러한 아침 식사 트렌드에 맞춰, 마켓컬리는 오는 31일까지 '모두의 아침식사' 테마관을 운영한다. 바쁜 출근을 위한 간편식부터 여유로운 브런치까지 한데 모았다. 간편식, 에너지 충전, 푸짐한 한끼 등의 키워드에 맞춰 약 140여 개 제품을 제안하며 '테마쿠폰' 스티커가 부착된 상품을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아침식사용으로도 조리 없이 먹을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컬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