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해 나가기 위해 2021년 전략방향을 '딥 택트(DEEP-tact)'로 설정했다고 4일 밝혔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지난 4년간의 '딥(DEEP) 전략' 성과를 바탕으로 뉴노멀 시대에 맞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확산시켜 나가야 한다"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디지털(Digital)· 이코노믹(Economic)·익스텐디드(Extended)·퍼스널라이즈드(Personalized) 4가지 콘택트 전략을 제시했다.
먼저 디지털 콘택트 설정은 신한페이판(PayFAN)을 국내 대표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카드·금융·신사업 등 전 사업에 걸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두번째 이코노믹 콘택트 전략은 오토 금융 플랫폼, 개인사업자 금융플랫폼(BFM, Business Financial Management) 등 신사업모델과 함께 시대가 요구하는 ESG 활동을 폭넓게 추진해, 금융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세번째 익스텐디드 콘택트는 이종 플레이어들과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창출하고, 해외에서도 사업 고도화와 신규 투자를 병행해 멀티 파이낸스(Multi-Finance)의 모습을 완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마지막 퍼스널라이즈드 콘택트는 디지털로 구현하는 초개인화 상품·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 제공은 물론 금융 사기예방과 정보보호 등 소비자보호 역량도 제고해 나간다는 포부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생각은 깊게, 행동은 담대하게'라는 '심사고거(深思高擧)'의 의미처럼 새로운 환경과 고객을 이해하는 깊은 전략을 바탕으로, 카드·할부금융 사업 등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함께 경쟁자들과 견주어 앞서는 확실한 실행력을 보여줘야 한다"며 "2021년을 더 큰 미래상을 이루어나갈 원년으로 삼아 카드를 넘어 진정한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 새롭게 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