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TBC B2B 수출상담회'는 대한민국 최초로 SBA국제유통센터 입주 국제무역인과 국내 우수한 제조 중소기업을 매칭을 통해 해외 판로 개척을 하기 위해 열린 자리이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열린 수출상담회는 총 67개사(국제무역인, 유통플랫폼사 포함)가 참가해 국제무역인 B2B 매칭상담과 국제유통센터 입주 유통플랫폼사 매칭 상담을 진행했으며, 참가하는 국내 제조사에게 해외판로개척부터 다양한 유통채널 확보 등에 대한 고민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했다.
국제유통센터 1층에서 진행된 국제무역인 B2B 매칭상담은 ▲CNT글로벌 ▲탑트레이딩 ▲에이리얼코리아 ▲아이아이이스타코리아 ▲아미르 ▲Ariabelle ▲씨앤티인터내셔널 ▲KOEASY ▲원항국제 등 SBA국제유통센터 국제무역인 입주기업(졸업기업 포함) 10개사가 참가하여, 국내 제조사의 중국, 카자흐스탄, 미얀마, 우즈베키스탄 등 해외 판로개척에 대한 수출 상담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날 국제무역인 매칭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현지 고객 대상 주요 마케팅 포인트를 찾는 반면, 해외 현지시장 진출을 위한 거래 조건 및 수출 정보 공유 등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상담이 이루어져 참가한 국내 제조사에서 많은 호응을 받았다.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에 맞춰 투명 가림막 설치, 손소독, 책상 간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방명록 작성 등을 통해 만전을 기하여 준비되었으며, 양질의 매칭상담을 제공하고자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평균 만족도가 4.6점(5점 만점)을 기록하는 등 국제무역인과 국내 제조사 모두가 만족했다고 답변했다.
SBA 김용상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sba 국제유통센터에서 양성한 국제무역인을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에게 해외판로 개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TBC B2B 수출상담회'가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대한민국 유일무이한 국제무역인과의 대표 협업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