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AI 서밋은 다양한 분야에서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는 AI기술과 산업 트렌드를 주제로 진행된다. ▲네이버 클라우드 X AI ▲AI 스타트업·파트너 ▲AI 테크·리서치 ▲산업별 도입 전략 총 4개의 트랙에서 30여개의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키노트 연설에는 박기은 네이버클라우드 CTO와 성낙호 네이버클로바 책임리더, Christopher Dance 네이버랩스유럽 대표가 클라우드와 AI 기술을 주제로 무대에 설 예정이다.
'네이버 클라우드 X AI' 트랙에서는 네이버의 풍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네이버클라우드 및 네이버 클로바의 AI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고, 'AI 스타트업·파트너' 트랙에서는 마키나락스(제조), 디자이노블(패션), 에이젠글로벌(금융), 아이크로진(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성공적인 AI 스타트업 사례를 다룰 예정이다.
아울러 'AI 테크·리서치' 트랙에서는 네이버랩스 유럽, 카이스트 AI대학원, 인텔 등이 참여해 AI 기술 연구 및 적용 현황을 소개할 예정이다. '산업별 도입 전략' 트랙에서는 일자리 매칭, 대화형 서비스 구축, 이미지 처리 자동화 등 AI 기술을 도입하여 새로운 가능성을 만든 다양한 산업 분야별 도입 사례를 살펴볼 수 있다.황병서기자 BShwang@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