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어유 신준영 대표는 "캐어유는 지난 6년간 시니어 디지털 케어 및 치매 예방 분야에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온 사회적기업이자 치매극복선도기업"이라며 "이번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맞춰 가정에서도 보다 손쉽게 치매 예방 및 관리가 가능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오마이컴퍼니 크라우드 펀딩에서 공개되는 치매안심노트 '엔브레인 T-Pro'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제시한 ICF 기준에 근거, 개별성 자립 사회심리 건강 안전 지지 등 6개 카테고리 총 33개의 표준 사례 서식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자가 진단 및 개선 지침에 대한 가이드를 받을 수 있는 '엔브레인 플랫폼'을 탑재했다.
'엔브레인 T-Pro'는 치매와 우울증,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을 자가 진단해볼 수 있는 '정신건강테스트' 어플리케이션과 효과적으로 순발력, 판단력, 기억력, 사고력, 집중력 등 5개 영역에 대한 인지강화훈련이 가능한 '엔브레인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연동했다. 이에 모든 수집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의 상태 변화 등 파악 및 관리가 용이하다.
또한 시니어 세대 인기노래 115곡을 탑재한 '그때 그 시절 노래퀴즈' 어플리케이션도 이용이 가능하며 시력 감소를 겪고 있는 시니어 세대를 위해 10.1인치 화면의 태블릿 PC에 맞춰 사용자 편의성(UI/UX)을 극대화하고자 했다.
한편 치매안심노트 '엔브레인 T-Pro'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크라우드 펀딩 참여는 오마이컴퍼니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고승민기자 ksm@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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