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인증은 ISO 국제 표준을 기준으로 국내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인증 여부를 결정하는 제도다. GS인증을 획득한 소프트웨어는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지정 등의 제도적 혜택을 받는다.
엔젠오네스는 IT 장비 및 서비스의 성능 관리를 위해 장애를 모니터링 및 예측하는 솔루션이다. 서비스 전 구간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 트래픽 장애 등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조치를 취할 수 있어 정보 시스템 운영의 효율성 및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엔젠오네스의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은 전사 서버 및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상황을 실시간으로 감시한다. 사전에 임계치를 설정하면 장애 발생 시 경고 및 알림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엔젠오네스에 적용된 멀티 IP 클래스 처리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서비스의 지연 및 부하를 방지한다.
문성준 엔시큐어 대표는 "자사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장애 예측 솔루션으로써 이번에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품질을 인정받았다"며 "GS인증과 더불어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공공 분야를 기점으로 다양한 국내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