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부문 가정간편식 성장 견인
바이오 부문서도 수익성 강화
매출 5조9209억… 7.4% 성장
글로벌 식품 매출도 26% 증가
1분기 이어 또 1조원대 달성

(자료=CJ제일제당 제공)
(자료=CJ제일제당 제공)


[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CJ제일제당이 전세계에 불어닥친 코로나19 태풍에도 영업이익을 120% 가까이 끌어올렸다. 식품에서는 가정간편식이 성장을 이끌었고 바이오 부문에서도 수익성 강화에 성공했다.

CJ제일제당은 11일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4% 성장한 5조9209억원, 영업이익은 119.5% 늘어난 3849억원이라고 공시했다.

CJ대한통운 실적 제외 시 매출은 8.6% 늘어난 3조4608억원, 영업이익은 186.1% 늘어난 3016억원이다. 식품·바이오 등 전사 해외 사업이 지속 성장하며 글로벌 매출 비중은 처음으로 60%를 넘어섰다.

식품사업부문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2.1% 증가한 2조191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슈완스를 포함한 글로벌 식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 늘어난 1조485억 원을 달성하며 1분기에 이어 또 한 번 1조원을 넘어섰다. 국내에서는 '집밥' 트렌드 확대로 가정간편식(HMR) 판매가 늘며 외식 감소에 따른 B2B 매출 축소를 상쇄했다. 지난해부터 박차를 가해온 선제적 수익구조 개선 전략이 성과로 연결되면서, 영업이익은 134% 늘어난 1264억 원을 달성했다.

아미노산과 조미소재 등이 주력인 바이오사업부문 매출은 7429억원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었지만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7% 늘어난 1109억원으로 크게 늘었다. 글로벌 팬데믹 영향으로 수요가 위축됐지만, 트립토판·발린·알지닌·핵산 등 고수익 제품군의 판매 비중이 증가하며 영업이익 증가를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CJ Feed&Care(사료+축산)는 전년 대비 8% 늘어난 526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643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수익성 강화에 중점을 둔 '혁신성장'에 주력한 결과, 글로벌 위기 상황에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면서 "핵심 제품과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전략적 R&D투자 및 경쟁력 확보를 통해 미래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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