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채식 만두와 볶음밥을 출시했다.  <오뚜기 제공>
오뚜기가 채식 만두와 볶음밥을 출시했다. <오뚜기 제공>


[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오뚜기가 늘어나고 있는 채식인구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오뚜기는 싱그러운 채소 원료들만을 엄선해 만든 '그린가든 만두'와 '그린가든 카레볶음밥', '그린가든 모닝글로리볶음밥'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뚜기는 지난해 채식 비건 라면인 '채황'을 출시하며 채식인구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그린가든 만두는 10가지 채소를 사용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채소만두다. 물밤, 양배추, 양파, 대파, 당근, 송화버섯, 부추, 무, 마늘, 생강 등 10가지 채소에서 어우러져 나오는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으로,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다. 그린가든 카레볶음밥은 그린빈, 물밤, 홍피망, 당근, 양파, 대파, 마늘 등 7가지 채소와 순카레의 깊은 맛이 어우러진 제품으로, 밥알과 함께 씹히는 풍부한 그린빈과 물밤의 식감이 특징이다.

그린가든 모닝글로리볶음밥은 공심채(모닝글로리), 양배추, 대파, 양파, 당근, 부추, 마늘 등 7가지의 채소에서 어우러져 나오는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동남아 음식에 자주 사용되는 공심채에 마늘과 간장, 참기름 등으로 맛을 더해 더욱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냉동 간편식을 출시했다"며 "간편하고 맛있게 채식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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