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CJ푸드빌은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카카오 골드 레이어' 케이크를 한정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최근 몇 년간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선물 및 비대면 서비스 선호 증가 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 선물하기의 대표 플랫폼인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판매 제품을 내놨다고 설명했다..
카카오 골드 레이어는 촉촉한 초코·화이트·커피 세 가지 시트 사이에 풍부한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달콤한 캐러멜 시럽을 겹겹이 바르고 겉면을 초콜릿 글라사주로 감싸 금박으로 장식한 프리미엄 케이크다.
요즘 감성에 맞게 '선물'을 스토리로 재미 요소를 더한 비주얼도 눈길을 끈다. 카카오톡 시그니처 컬러의 케이크 상자에는 앙증맞은 뚜레쥬르 케이크 캐릭터와 '해피 벌써 케이크'라는 문구를 크게 넣었다. 또한, 케이크 상자 속에 '선물은 나야 ♥', '케이크 협찬 감사합니다', '화려한 축하가 너를 감싸네' 등 위트 있는 메시지 스티커를 함께 제공해 SNS 인증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출시를 기념해 '생일 축하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3일부터 생일자에게 카카오 골드 레이어 케이크를 선물하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온라인 선물의 대표 소비층인 MZ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국내 대표 채널인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제품을 기획했다"면서 "뚜레쥬르 카카오톡 스페셜 에디션 케이크로 백 마디 말보다 달콤하고 강력한 선물을 해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