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이상현 기자] 한화건설은 자사의 아파트 브랜드 포레나(FORENA)에 적용하기 위한 '포레나 익스테리어(외관) 디자인' 개발을 완료하고 향후 분양 상품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건물 외부 색채 디자인 '포레나 시그니처 스킨'과 출입구 디자인 '포레나 페이스', 저층부 및 동 출입구 디자인 등으로 구성된다.
이 요소들은 아파트 출입구부터 필로티, 각 동의 출입구, 건물 입면 색채와 패턴, 로고에 이르기까지 연결, 확장되어 포레나만의 아름다운 디자인 세계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디자인권 출원을 통해 포레나 상품에만 제한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포레나 시스니처 스킨'에 적용된 외부 색채 컨셉은 채움의 방식을 적용한 절제된 아름다움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포레나 페이스'는 고유 패턴을 활용해 상황에 따라 경비실과 상가, 근린생활시설, 버스정류장 등의 건축요소를 결합하고 랜드마크를 상징하는 대규모 게이트로 완성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한화건설은 이번에 개발한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향후 분양되는 포레나 아파트의 특성에 맞게 조정하여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포레나 브랜드 런칭 이후 모든 분양단지가 매진되는 등 고객들의 기대치가 높은 상황"이라며 "포레나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포레나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