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심화영 기자] 11번가는 자사 무료 판매자 교육 지원센터 '11번가 셀러존(Seller Zone)'이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모든 교육 과정을 온라인으로 전환한 이후 판매자 교육 참가자 수가 급증했다고 22일 밝혔다.

11번가 자사 셀러존에서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4개월 간 진행된 라이브 교육은 127회로(2019년 2~5월, 30회) 라이브 교육을 시청한 셀러(또는 판매자) 수는 5만2000여명에 달한다. 이는 지난해 2~5월 셀러존 온오프라인 교육참가자를 합해 4600명 수준이었던 것에 비해 약 11.4배 증가한 숫자다.

11번가는 올 초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집합형태의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할 수 없게 되자, 2월 둘째주부터 셀러존의 오프라인 교육을 중단하고 곧바로 11번가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강의를 실시간 생방송으로 송출하고 있다. 11번가 셀러존 홈페이지에서 'Live 교육(라이브 교육)' 메뉴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고, 어디서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해 손쉽게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 교육을 통해 공간의 제약을 벗자 교육당 참석 수강자 수가 눈에 띄게 늘었다. 기존 11번가 셀러존 오프라인 교육은 월 약 50회의 교육을 실시해 1회 평균 참석자 수가 20여명 안팎으로 제한돼 있었다. 하지만 지난 2월 12일 라이브 교육으로 진행된 'SNS마케팅'의 경우 일 시청횟수가 1143회를 기록하는 등 인기 강의 대부분이 1000명대 참가를 기록하고 있다.

박준영 11번가 전략사업그룹장은 "2008년 2월 오픈마켓 업계 최초로 문을 연 11번가 셀러존은 온라인 판매를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른바 '오픈마켓 창업 사관학교'"라면서 "온라인 플랫폼의 특성을 극대화한 온라인 전용 콘텐츠와 커리큘럼을 지속 개발해 이커머스 트렌드를 선도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심화영기자 dorothy@dt.co.kr

비어 있는 11번가 셀러존 강의장에서 11번가 관계자가 태블릿으로 실시간 강의를 시청 중이다. [11번가 제공]
비어 있는 11번가 셀러존 강의장에서 11번가 관계자가 태블릿으로 실시간 강의를 시청 중이다. [11번가 제공]
11번가 셀러존 강의장 한쪽에서 실시간 온라인 송출되는 라이브 교육이 진행중이다. [11번가 제공]
11번가 셀러존 강의장 한쪽에서 실시간 온라인 송출되는 라이브 교육이 진행중이다. [11번가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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