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오마이걸 아린,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레드벨벳 아이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5월 19일부터 2020년 6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51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791만4872개를 추출,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156만7366개와 비교하면 4.48% 줄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오마이걸 아린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개하다·예쁘다·깜찍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살짝설렜어·생일·소녀의 세계'가 높게 분석됐다"면서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8.95%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20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오마이걸 아린, 블랙핑크 제니, 레드벨벳 아이린, 아이즈원 장원영, 레드벨벳 조이, 트와이스 미나, 블랙핑크 지수, 오마이걸 효정, 오마이걸 유아, 트와이스 모모, 소녀시대 태연, 블랙핑크 리사, 레드벨벳 슬기,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다현, 아이즈원 김민주, 트와이스 사나, 소녀시대 윤아, 트와이스 지효, 오마이걸 지호, 트와이스 정연, 오마이걸 승희, 에이핑크 손나은, 오마이걸 비니, 마마무 화사, 아이즈원 조유리, 여자친구 신비, 오마이걸 미미, 여자친구 소원, 트와이스 채영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오마이걸 아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만4349 미디어지수 43만3291 소통지수 45만2830 커뮤니티지수 38만26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만3090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56만9500 와 비교하면 6.48% 하락했다.
2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89만8200 미디어지수 32만2376 소통지수 51만8059 커뮤니티지수 57만69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만5622 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6만1179와 비교하면 5.91% 하락했다.
3위, 레드벨벳 아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만3558 미디어지수 16만2580 소통지수 54만5984 커뮤니티지수 21만18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만3943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7만7099와 비교하면 11.83% 하락했다.
백인철기자 chao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