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장우진 기자] 현대자동차는 엔터테인먼트·콘텐츠 기반 미디어 그룹인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미국 LA 컬버시티에 위치한 소니 픽처스 스튜디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원홍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 제프리 고드식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대차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 및 신차와 다양한 신기술들을 고객들이 공감하고 직·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영화, 애니메이션, 디지털 콘텐츠 등 소니 픽처스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소니 픽처스의 개봉 예정 영화 '언차티드'(내년 7월 예정), '스파이더맨 3'(내년 11월 예정)와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후속(2022년 10월 예정) 및 향후 두 편의 소니 픽처스 작품에 현대차의 모빌리티 비전과 신차 및 신기술이 등장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1월 CES에서 선보인 인간 중심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고안한 신개념 모빌리티 솔루션 △UAM(도심 항공 모빌리티)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 △Hub(모빌리티 환승 거점)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작품 안에 구현할 방침이다.

현대차는 또 전동화 기반의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 전략 '스타일 셋 프리'를 선보이기 위해 소니 픽처스와 함께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추진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 인간 중심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사 만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에 대한 경험과 가치를 알리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조원홍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왼쪽)과 제프리 고드식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현대자동차 제공>
조원홍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왼쪽)과 제프리 고드식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현대자동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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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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