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데스크는 서울산업진흥원 SBA에서 주관한 '2019년도 기업수요 기반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프로그램'에서 가상화&Kubernetes 기술을 활용한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2월 24일 밝혔다.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프로그램 우수기관이란 서울산업진흥원에서 훈련기관의 수료인원, 취창업인원, 교육생 만족도, 온라인 콘텐츠 제작 성과 등을 엄격한 기준으로 평가하는 것이다. 평가 기준은 정량평가, 정성평가 각각 50점 배점의 총합 90점 이상일 경우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된다.

㈜솔데스크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19년 직업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우수훈련기관으로도 선정되어 있으며, 현재까지 80%의 높은 취업률을 보유하고 있다. 교육분야로는 클라우드, 자바, 네트워크, 정보보안, 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 관련 교육과정을 대표로 운영하는 우수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이다.

이 과정을 수료하고 서울 기업 취업에 성공한 한 교육생은 "이 과정을 통해 실무역량 강화, 자격증 취득, 취업 성공이라는 세 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럽다"고 밝혔고 또 다른 교육생은 "이번 과정을 통해 실제 현업에서 쓰이는 업무를 배울 수 있었고, 무엇보다 과정 중간에 기업을 연결해 주어서 실제 IT업계 상황이 어떤지 파악하고, 취업지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특히 수료생 대다수가 "대학교에서 배웠던 내용들은 이론+기초적인 실습이라고 한다면 실제 실무에서 쓰이는 업무를 배울 수 있고 또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클라우드 과정을 접한다는 점,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내용, IT의 상황까지 배울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또한 강의를 진행한 이재철 강사는 "클라우드 기업에서 가장 큰 어려운 점으로 전문인력 부족과 비용 및 클라우드 보안등이 많았다. 이런 점을 고려하면 가상화를 활용한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 교육은 트렌드가 요구하는 꼭 필요한 과정이었다."라고 했다.

㈜솔데스크 강재민 대표이사는 "해당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은 수업시간에 배운내용을 토대로 클라우드 관련 분야에 진출하여 각자 자신들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것을 기대한다. 또한 우수훈련기관 선정을 통해 IT전문교육기관의 능력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더욱 우수 훈련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솔데스크에서는 그 외에도 근로자 직무능력향상 교육을 통해 재직자를 위한 CCNA, CCNP 리눅스, 자바, jsp, 파이썬, 텐서플로우, 와이어샤크, 오라클, 클라우드, 융합보안, 엔서블(ansible), Sap abap 등의 실무 대비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직자를 위한 취업 대비반으로는 자바기반 빅데이터 분석가 양성과정, 오픈소스 자바 파이썬 r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과정, ict 보안/네트워크 엔지니어 양성과정, 모의해킹 침해대응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과정, 클라우드 컴퓨팅 실무 전문가 양성 과정 등을 운영중에 있다.

2020년에도 솔데스크 학원에서는 구직자, 재직자 모두 만족 할 수 있는 교육을 수강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뉴스팀기자 on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