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매출 전년비 7.2% 늘어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인 '지스타 2019' 행사 모습.   연합뉴스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인 '지스타 2019' 행사 모습. 연합뉴스

지난 2018년 국내 게임산업 매출액이 14조2902억원을 기록해 전세계 4위를 지킨 것으로 나타났다.

7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19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18년 국내 게임산업 매출액은 14조2902억원으로 전년보다 8.7% 증가했다.

부문별로는 모바일게임 매출액이 전년 대비 7.2% 늘어난 6조6558억원을 기록했다. PC게임 매출액은 5조236억원으로 10.6% 늘었으며, 콘솔게임은 5485억원으로 41.5% 증가했다.

게임 수출액은 전년 대비 8.2% 늘어난 64억1149만 달러(7조546억 원)로, 같은 해 전체 콘텐츠 수출(95억5078만 달러) 중 67.1%를 차지했다.

국가별 수출액 비중은 중국이 30.8%로 가장 높았고, 이어 미국(15.9%), 대만·홍콩(15.7%), 일본(14.2), 동남아(10.3%), 유럽(6.5%)이 뒤를 이었다. 게임 수입액은 16.3% 증가한 3억578만달러(3365억원)에 달했다. 세계 게임시장 규모는 1783억6800만달러로 집계됐다. 미국, 중국, 일본이 우리나라보다 큰 시장으로 꼽혔다.

김위수기자 withsuu@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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