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와이프펀딩과 예스아이엠에프앤비의 '임창정의 모서리족발'이 업무 제휴를 통해 한 가족이 됐다.

와이프펀딩은 P2P(Peer to Peer) 금융 플랫폼이다. P2P 투자란 다수의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아 투자 또는 대출을 서비스하는 핀테크(Fintech) 방식의 투자이다. 와이프펀딩은 주로 부동산과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투자를 중심으로 한다.

또한 와이프펀딩은 일반 자영업자를 포함한 모든 대출자에게 창업 자금을 최대 70%까지 지원해준다. 대출자는 제2금융권에 비해 낮은 대출 금리 등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대출 기업은 투자자들에게 기업을 알릴 수 있는 홍보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이런 장점들 덕분에 와이프펀딩은 투자자와 대출자 모두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임창정의 모서리족발은 예스아이엠애프앤비에서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이다. 예스아이엠애프앤비는 임창정이 운영하는'예스아이엠컴퍼니'의 계열사 중 하나이다. 임창정은 각 매장들에 안정적인 매출이 나올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한다. 최근 임창정은 매장 내에서 손님들과 함께 노래하는 영상을 자신의 SNS등에 송출하기도 하며 그 시작을 응원했다.

모서리 족발의 이름은 전 매장이 모서리에 위치하기 때문에 지어진 브랜드명이다. 여기에는 본사의 창업주를 생각하는 경영철학이 담겨있다. 본사는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해 창업주에게 가장 효율적인 위치를 찾아준다. 모서리를 고집하는 이유도 2면이 모두 보여 매장 노출도를 높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모서리 족발은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시작을 지원한다. 임창정의 모서리족발은 9월 5일 열리는 '제4회 남산 한국의 맛 축제'에도 참가한다.

와이프펀딩이 이렇게 투자자와 대출자들에게 각광을 받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첫 번째 이유는 강력한 2중 보안 시스템이다. 와이프펀딩은 '1원 인증'을 통해 예치금을 관리할 안전 인증 계좌를 따로 개설해준다. 이를 통해 보이스피싱, 해킹 등의 금융 사기으로 부터 회원의 자산을 보호할 수 있다.

둘째 철저한 포트폴리오 분석이다. 와이프펀딩은 투자 상품을 판매하기 전 단순 서류뿐 아니라 현장실사, 담보 질권, 성장 가능성 등을 입체적이고 꼼꼼하게 검증한다. 또한 이런 사항들을 투자자들과 공유하여 투자자들이 합리적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셋째 자동투자 기능이다. 자동투자는 데이터 기반의 AI 투자로 투자자가 조건(상품 유형, 예상 수익률, 기간, 투자 금액 등)을 설정하면 이 조건에 맞는 상품에 자동으로 투자된다. 매번 신경 쓰지 않아도 투자자의 실정에 맞춰 분산투자까지 가능하다. 이 기능으로 인해 리스크는 감소하고 효율은 증가하여 많은 투자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최근 와이프펀딩은 5호 투자 상품 또한 완판했고, P2P 투자의 저력을 보이고 있다. 와이프펀딩은 5호 투자 상품인 '죽 이야기'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무려 12개월 이자를 일시불로 지급했고, 거기에 2%의 리워드까지 추가 지급하였다.

와이프펀딩 한준희 대표는 "가맹점들은 기존 금융권에서 외면받고 있다"며 "이를 와이프펀딩이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었으면 좋겠고 투자자들에게도 재무적 만족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덧붙여 "와이프펀딩은 소상공인과 투자자들에게 기존 금융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온라인뉴스팀기자 on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