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수익보장제로 매달 고정 수익 보장
기준금리 인하, 무역갈등 심화 등 국내외 불안정한 경제 시장의 영향으로 안정적인 투자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 중 안전자산으로 꼽히는 오피스텔에 투자 수요가 몰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역세권으로 접근성이 뛰어나고 풍부한 배후수요, 편리한 교통 여건을 갖춰 투자 안정성과 미래가치가 높은 상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

부동산 업계 전문가들 역시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금이나 부동산 등 현물 자산으로 투자자금이 쏠리고 있다"면서 "특히 불황의 영향을 받지 않는 희소가치가 높은 오피스텔 투자에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 중 신세계건설이 시공, 서울 광진구 화양동에 위치한 '빌리브 인테라스'가 서울 역세권에 위치한 대표적인 수익형 오피스텔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임대수익 PLUS 보장'을 통해 매월 고정적이고 높은 수익률을 보장해 관심을 끈다. 해당 호실 최초 계약자에 한해 입주지정 기간 내 잔금 완납한 계약자에게 매월 10만 원씩(24개월 기준) 일괄 지급해 해당 보장으로 예상되는 월 임대료는 약 90만원~100만원으로 인근 아스하임4차와 비교했을 때 매월 약 10~20만원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또 납부한 계약금 10%에 대한 이자 지원으로 총 분양가와 관계없이 모두에게 정액금 200만 원을 지급하는 '계약금 수익보장제'를 통해 계약과 동시에 수익을 거둘 수 있다.

전 호실 복층형 설계 및 일부 호실의 경우 개별 테라스를 적용한 빌리브 인테라스는 4.2m의 높은 층고로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며 미세먼지 차단에 효과적인 헤파필터를 적용한 전열교환기 등의 시스템 및 높은 등급의 녹색건축인증 및 건축물 에너지효율 등급(인증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 생활을 보장한다.

또한 여성전용주차, 무인택배함, 홈오토 IOT 시스템, 광폭 및 자주식 주차시설, 나눔카 주차, 전기차 충전소 등 1~2인 가구의 주거 안정성과 편의를 극대화는 시설을 마련해 차별성이 높다.

높은 수준의 입주민 공용 공간으로 쾌적한 여가활동까지 보장한다. 북카페로 활용 예정인 스카이라운지뿐만 아니라, 20층 휴게정원에서 계단으로 바로 연결되는 루프탑 테라스에서는 어린이대공원, 건국대 캠퍼스 등이 내려다보인다.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로 이동 편의 역시 우수하다.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초역세권에 2ㆍ7호선 건대역 및 5ㆍ7호선 군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에다가 동부간선도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 접근성이 탁월하며 청담대교, 영동대교 등을 이용 시 강남권으로 1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임차인 확보에 유리한 풍부한 배후수요와 주변 생활 인프라도 자랑거리다. 건국대, 세종대, 한양대 등 대학가 및 성수 IT밸리 및 강남, 잠실 업무지구 등 배후수요만 약 32만 명에 이르며 롯데백화점, 이마트, 스타시티몰, CGV, 건대병원, 건대로데오, 먹자골목 등이 생활 만족도를 높인다.

현재 오피스텔과 함께 현재 근린생활시설도 동시 분양하고 있으며, 단지 내 오피스텔 491실의 고정수요를 확보한 데다, 주변의 풍부한 직장인 및 학생 수요 등 활발한 유동인구 유입이 예상된다.

특히 인근 상가가 2~3억 원대의 권리금이 형성되어 있는 반면, 빌리브 인테라스 상가는 권리금 없이 분양받을 수 있다는 점이 주목도를 높인다.

프랜차이즈, F&B,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등을 비롯해 입주민들을 위한 세탁소, 편의점 그리고 병원, 약국 등 일대 풍부한 직장인과 학생 수요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업종 운영이 가능해 높은 투자가치가 점쳐진다.

한편, 빌리브 인테라스는 서울 광진구 화양동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0층 전용면적 16.88~27.69㎡ 소형 오피스텔 491실과 근린생활 46실로 구성된다. 국제자산신탁 시행, 코리아 E&C 건축사 사무소 위탁, 신세계건설의 시공으로 진행되며 현재 일부 잔여호실에 한해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계약 관련 문의는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에 위치한 모델하우스에서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기자 on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