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GS25는 나만의냉장고 애플리케이션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GS25가 지난 2011년 처음 선보인 나만의냉장고 앱은 특허 받은 기술력인 보관 기능에 더해 주문도시락, 각종 고객 이벤트, 공익 콘텐츠까지 담아 전국 1만3400개 GS25와 고객을 잇는 핵심 모바일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GS25가 최근 3년간의 나만의 냉장고 앱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일반 고객 대비 나만의냉장고 앱 이용 고객의 1회 구매 금액이 2.1배 높았으며, 월별 평균 방문 횟수는 무려 8.4배나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GS25는 나만의 냉장고 앱의 증정품 보관 기능이 고객 재방문률을 높인 것으로 분석했다. 나만의냉장고 앱 이용 고객은 1+1, 2+1 등 행사 상품을 구매 시 증정 받은 1개 상품을 바로 수령하지 않고 나만의냉장고 앱에 보관했다가 전국 GS25 점포에서 이용할 수 있다. 보관 기능은 GS25가 특허권을 가지고 있어 다른 회사가 따라할 수 없는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현재까지 나만의냉장고에 보관됐거나 사용한 증정품의 건 수는 1억1500만건을 넘어섰다.
GS25는 나만의냉장고 앱의 차별화 기능 및 고객 혜택을 더욱 강화해 모바일에 익숙한 고객들을 오프라인 매장에 연결하는 O2O 전략 채널로 활용할 방침이다.
GS25는 나만의냉장고 앱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 돌파 기념으로 9월 한달 간 경품 100만개, 총 10억원 상당의 역대급 행사를 진행한다.
영국(맨체스터시티 축구 관람티켓+숙박+항공료), 베트남(2박3일, 숙박+항공)등 해외 여행권과 명품 핸드백(입생로랑), 순금 코인, 전자제품(다이슨 청소기, 액션캠) 등을 준비했다.
나만의냉장고 앱 가입자가 각 행사 별 상품을 구매하고 GS&POINT를 적립하면 나만의냉장고 앱에 스탬프가 생성되는데, 생성된 스탬프를 모아 응모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다. 당첨은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학동 GS25 마케팅팀 과장은 "나만의냉장고는 출시 9년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을 돌파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나만의냉장고의 기능을 발전시켜 GS25의 전략적 핵심 플랫폼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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