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화현상은 어느 누구도 피할 수 없지만, 나타나는 정도에 차이가 있다. 실제 급격한 노화현상으로 인해 제 나이보다 더욱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어두운 낯빛을 가지게 돼 고민하는 사람들이 상당하다.
노화현상은 노력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사용하거나 마사지를 받음으로써 노화현상에 일시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한계가 따르기 마련이다. 이에 보다 효과가 확실한 안면거상술 또는 이마거상술을 고려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안면거상술이나 이마거상술의 경우 얼굴 피부 절개가 필요하고 수술 후 흉터가 남을 수 있어 시술을 망설이는 경우가 적지 않다.
최근에는 간단한 주사 시술로 표정을 관장하는 안면 근육을 수축, 얼굴을 자연스럽게 당겨지게 하는 비수술안면거상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수술 없이 진행되는 시술로, 얼굴 피부를 물리적으로 절개해 얼굴 피부 아래의 근육막과 피부를 당기는 안면거상술보다 시술이 간단하고 안전하다. 근육을 수축해 처진 주름을 개선하는 동시에 표정을 관장하는 근육의 밸런스를 교정해 젊은 시절의 예쁜 웃는 얼굴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옵티마성형외과 이안나 원장은 "이완돼있는 안면 근육을 다시 수축시킴으로써 힘없이 처진 얼굴에 활기를 불어넣어 젊은 시절의 웃는 얼굴을 되찾게 도와주는 방법이다"라며 "안면거상술이나 윤곽수술의 경우 피부 절개로 인한 내상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안전한 비수술적 방법으로 표정 근육을 치료하는 것을 먼저 고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비수술안면거상술은 수술 후 회복에 오랜 시간이 필요한 일반거상술과 달리, 절개가 필요 없고 국소 마취로 진행돼 시술 시간과 회복 기간이 짧다. 치료를 받는 사람의 부담감도 적어 안전하게 얼굴주름리프팅 효과를 얻고 싶은 사람들의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옵티마주름성형센터 이안나 원장은 "수술보다는 회복의 개념인 비수술안면거상술은 미간 찌프림근, 안륜근, 입술 올림근, 대 광대근 등 표정을 관장하는 근육들의 이완을 막는 동시에 강화함으로써 젊은 시절의 표정과 밝은 얼굴을 되찾게 해주는 치료다"라며 "얼굴빛이 어둡거나 피부 처짐이 나타나 부자연스러운 표정, 화난 표정 등으로 오해를 받는 사람들에게 젊은 시절의 웃는 얼굴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얼굴 근육 및 신경의 분포는 저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만족도 높은 시술을 위해 전문의의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다"라며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사전 상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온라인뉴스팀기자 on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